DokuWiki

It's better when it's simple

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ko:pagename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양쪽 다음 판
wiki:ko:pagename [2008-03-01 07:13] 221.139.103.128ko:pagename [2009-03-05 10:32] 125.141.123.86
줄 1: 줄 1:
 +====== 페이지 명명법 ======
 +
 +[[DokuWiki]]내의 페이지 이름은 자동으로 소문자로 바뀝니다. 특수 문자는 ''.'', ''-'', ''_''만 허용되며, 다른 모든 특수 문자는 밑줄문자(''_'')로 바뀝니다. 콜론문자('':'')는 [[namespaces|네임스페이스]]를 만드는데 쓰입니다.
 +
 +
 +[[config:deaccent|deaccent]]옵션이 활성화(기본 설정)된다면 특정 지역에서 쓰이는 문자와 악센트 문자들은 풀어 쓴 형태로 바뀌게 되거나 악센트 제거된 문자로 바뀝니다.
 +반드시 주의) 모든 언어에서 지원되는 사항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CJKV(중국, 일본, 한국, 베트남)언어권의 문자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본 템플릿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템플릿에서 페이지 왼쪽 상단의 경로에 전체 페이지 이름과 [[namespaces|네임스페이스]]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이 페이지의 이름은 ''wiki:ko:pagename'' 입니다.
 +
 +[[InterWiki]]를 사용하여 다른 위키들에 연결할 때 각 위키들이 제한하고 있는 이름에 연결해야 합니다.
 +심지어 [[wp>CamelCase]]나 WikiWord가 [[config]]파일을 통해 설정되어 있어도 때도 페이지 이름은 소문자로 남아있습니다.
 +
 +
 +
 +===== 페이지 이름과 네임스페이스 =====
 +
 +네임스페이스는 디렉토리로 페이지명은 디렉토리 안에 있는 파일로 그림을 그려 볼 수 있습니다.
 +
 +
 +
 +''a:b:c'' 페이지 이름은 아래 그림 처럼 그려 볼 수 있습니다:
 +
 +<file>
 +
 +   root 네임스페이스 (언제나 존재)
 +     |
 +     +-- 'a' 네임스페이스
 +           |
 +           +-- 'b' 네임스페이스
 +                 |
 +                 +-- 'c' 페이지 이름
 +
 +</file>
 +
 +:!: 같은 네임스페이스 안에서도 페이지 이름과 네임 스페이스를 동시에 같은 이름으로 줄 수 있습니다.
 +윗쪽 예처럼 그리면 ''a:b'' 페이지 이름은 아래처럼 그려 볼 수 있습니다:
 +
 +<file>
 +
 +
 +   root 네임스페이스 (언제나 존재)
 +     |
 +     +-- 'a' 네임스페이스
 +           |
 +           +-- 'b' 페이지 이름 ( 윗쪽 그림의 'b' 네임스페이스와 혼동되지 않음) 
 +
 +
 +</file>
 +
 +
 +
 +===== 페이지 이름 생성 =====
 +
 +웹 브라우저가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 이름을 요구할 때, DokuWiki는 페이지를 새로 만들 수 있는 옵션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사용자의 접근 권한에 달려있습니다.) 이 것은 직접 원하는 페이지의 이름 URL을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을 하거나 다른 DokuWiki 페이지에서 새로운 페이지 이름 링크를 만들고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
 +페이지 이름의 경로가 존재하지 않는 네임스페이스를 포함하고 있다면 네임스페이스 역시 새로 만들어 집니다.
 +
 +===== 페이지 이름 삭제 =====
 +
 +페이지 이름을 수정하거나 페이지 내의 모든 내용을 지워버리면 DokuWiki는 자동으로 페이지 이름을 삭제합니다.
 +
 +===== 번역 =====
 +
 +//english version: dokuwiki-2006-11-06. //
 +
 +//Add your email here if you created translated or modified whole or part of this page.//
 +
 +  * //[[bootmeta@zoo.com|jk Lee]] - real mail domain is gmail, not zoo.com for spam filtering
 + 2007-2-6 created//
  
ko/pagename.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1-16 06:32 저자 211.232.41.42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Share Alike 4.0 International
CC Attribution-Share Alike 4.0 International 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