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kuWiki

It's better when it's simple

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ko:install:hosted

호스팅서버에서 DokuWiki 사용

DokuWiki를 임대한 웹 공간에 설치하고 싶다면 이 문서는 약간 도움이 될 지도 모릅니다.

이 형태의 설치 과정스크린샷을 보도록 합니다.

설치

먼저 기본 설치과정을 실행합니다:

  • 하드디스크에 타르볼(tar.gz)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 dokuwiki-YYYY-MM-DD디렉토리의 모든 파일을 웹 공간에 업로드합니다.
  • 브라우저로 http://www.yourserver.com/path/to/dokuwiki/install.php을 열도록 합니다.
  • 접근 권한 에러를 보게 되면, 권한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만일 chmod를 통해 접근 권한(permission)문제들을 해결했다면, 대부분 웹서버가 파일을 업로드하는데 사용되는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웹서버가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그룹 역시 다르다면 DokuWiki가 실행되는 웹서버는 일반(FTP)사용자로 지울 수 없는 파일들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 fmode옵션과 dmode옵션의 설정을 변경하여 접근권한을 느슨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잘못된 권한으로 파일들을 설정한 경우 호스팅 제공자에게 도움을 부탁하거나 fixperms.php 스크립트를 실행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위디렉토리를 포함해 전체 디렉토리를 변경하기 위해서, FileZilla 버전3 (2006년 11월에도 아직 베타 상태지만 이 작업은 잘해냅니다.)은 파일과 디렉토리에 대해 '재귀적인(recursive)' 권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E-mail 문제

어떤 호스팅 제공자들은 서버에서 sendmail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인증이 필요한 SMTP가 동작하는 별개의 기계를 제공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새로운 사용자 등록시 패스워드를 받도록 하는 것을 포함해서 여러 DokuWiki 이메일 기능들은 동작되지 않습니다.

2006-11-06 버전에서 인증에 상관없이 외부 SMTP 호스트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비공식적인, 지원되지 않는 패치가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rato 호스팅 문제 해결

'Powerweb A' Strato 서버에 일반적인 과정으로 설치를 한다면 스크릿샷에서 보여준 것처럼 설정하더라도 보안에 관련하여 ‘500 Internal Server Error’ 에러 페이지를 보게 됩니다. 발생하는 인증 문제를 users.auth.php파일에서 사용자를 수동으로 추가해서 우회하는 방법은 개선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사용자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경고를 금지합니다.) 심지어 md5 해쉬를 사용한 인증(ACL)을 추가하는 경우에도 이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다른 사용자가 있다면 local.php 파일의 passscrpyt 옵션을 “smd5”에서 “md5”로 변경하면 해결됩니다.

번역

english version: dokuwiki-2006-11-06.

Add your email here if you created translated or modified whole or part of this page.

  • jk Lee - real mail domain is gmail, not zoo.com for spam filtering 2007-2-4 created
ko/install/hosted.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09-10-06 06:31 저자 222.110.71.177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Share Alike 4.0 International
CC Attribution-Share Alike 4.0 International 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