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kuWiki

It's better when it's simple

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ko:faq:sidebar

어떻게 사이드바(sidebar)를 추가하나요?

만약 새 기본 템플릿(new default template)을 사용하고 있다면(혹은 박스 외부에 사이드바가 지원되는 다른 템플릿), 이미 사이드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템플릿을 사용하고 있다면, 사이드바를 추가할 수 있는 기본적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sidebar라는 문서만 만들어주면 된다.

단, 이미 템플릿 디자인과 레이아웃에 맞도록 사이드바가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사이드바 기능이 내장된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미 사이드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생성하거나 편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부분의 템플릿은 “sidebar”라고 불리는 일반 위키 페이지를 사용합니다. 몇 몇 템플릿은 사용할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사이드바로 사용할 페이지 이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몇 몇 템플릿에는 sidebar config option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몇 몇의 템플릿은 다수의 사이드바를 갖고 있으므로, 각각의 사이드바가 개별적인 페이지를 갖게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이드바의 페이지는 “sidebar”로 되어있기 때문에, 이 경우, sidebar 페이지를 생성하면 됩니다. ”http://your-wiki.com/doku.php?id=sidebar”로 이동하여, “Create this page”를 클릭하고, 해당 페이지를 편집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사이드바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사이드바에 자동 네비게이션을 추가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menu'가 태그된 플러그인이나 'navigation'이 태그된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 입니다.

페이지나 네임스페이스 당 사이드바의 외형을 변경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에는 많은 경우 ~~NOCACHE~~ 매크로를 추가해야될 것입니다.

사이드바가 갱신되지 않거나 잘못된 부분에 하이라이트됩니다.

사이드바가 동적 요소들(많은 네비게이션 플러그인들 처럼, 현재 페이지, 혹은 열린 서브 리스트를 하이라이팅하기 등.)을 포함할 경우, 사이드바의 캐싱을 막기 위하여 ~~NOCACHE~~ 매크로를 추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ko/faq/sidebar.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9-03 09:54 저자 1.237.182.2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위키의 내용은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 Attribution-Share Alike 4.0 International
CC Attribution-Share Alike 4.0 International 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